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독 차세대 인재 교류하는 '한독주니어포럼' 참가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독 차세대 인재 교류하는 '한독주니어포럼' 참가하세요"
    이화여대 공공외교센터는 독일 청년과 함께 양국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며 교류하는 '한독주니어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함께하는 행사로, 한국 국적의 만 35세 이하 청년으로 한국어, 영어, 독일어로 토론이 가능하며, 독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참가할 수 있다.

    25명을 선발하며 이들은 독일 베를린에서 11월 2∼6일 열리는 포럼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항공편 및 숙식비 등이 지원된다.

    참가자들은 포럼에서 양국 관계 발전과 교류 확대를 위한 주제 발표 후 토론을 거쳐 양국 외교부에 보내는 정책 건의서를 발표한다.

    같은 시기에 열리는 한독포럼 참가 시니어들과의 네트워킹에도 참여한다.

    15일까지 공공외교센터 담당자 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8월 5일에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2. 2

      한동훈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 접으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토크 콘서트에서 "제가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를 가지신 분들은 그 기대를 접으라"고 말했다. 당적을 박탈당한 지 열흘 만의 첫 공개 행보다.한 전 대표는 8일 서울 송파구 잠실...

    3. 3

      "유통법 개정"…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시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대형마트 새벽배송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하기로 8일 의견을 모았다. 오프라인 기반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업체의 불균형을 해소하자는 취지다. 당정청은 부동산 감독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