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B하이텍, 반도체 설계 사업 분사 검토 소식에 주가 급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B하이텍 부천공장 전경.(사진=DB하이텍 제공)
    DB하이텍 부천공장 전경.(사진=DB하이텍 제공)
    반도체 설계 사업을 분사한다는 소식에 DB하이텍의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12일 오전 10시17분 기준 DB하이텍은 전 거래일 대비 6800원(14.05%) 내린 4만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4만1350원까지 하락하며 52주 최저가를 갈아치웠다.

    이날 주가 하락세는 전날 DB하이텍이 반도체 설계 전담부서인 '브랜드 사업부'를 올해 안에 분사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DB하이텍은 연내 반도체 설계를 전담해 온 '브랜드 사업부'를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출범시킬 계획이다. 브랜드 사업부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액정표시장치(LCD)에 들어가는 DDI 등 시스템 반도체를 외주 설계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이날 오후 6시까지 반도체 설계사업 분사에 여부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반도체 공장 찾은 한화진 환경부 장관

      한화진 환경부 장관(왼쪽 두 번째)이 29일 충북 음성군에 있는 DB하이텍 상우공장을 방문해 반도체 생산 공정을 살펴보고 있다.연합뉴스

    2. 2

      실적 오르는 낙폭과대주, 지금 담아볼까

      코스피지수가 8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했다. 불확실성 해소에 따른 기술적 반등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커진 낙폭 과대주를 나눠 담아볼 만하다고 진단했다. 다만 ...

    3. 3

      흔들리는 장세에서 담을 만한 '실적 개선 낙폭과대주'는?

      코스피지수가 8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하면서 불확실성 해소에 따른 기술적 반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커진 낙폭과대주에 대해 분할매수 전략을 가져갈 만하다고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