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푸틴, 19일 이란 방문…라이시·에르도안과 3자 정상회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란 국영 언론 "서방 제재받는 양국 경제 협력 논의될 것"
    푸틴, 19일 이란 방문…라이시·에르도안과 3자 정상회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란을 방문해 이란·터키 대통령과 3자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크렘린궁이 12일(현지시간) 밝혔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오는 19일 푸틴 대통령과 세예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회담이 있을 것"이라면서 "동시에 (러-이란, 러-튀르키예 양자 회담도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러-이란-튀르키예(터키) 3자 회담은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한 아스타나 협상 프로세스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시리아는 2011년 이후 10년 넘게 내전을 겪고 있으며, 러시아는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이 이끄는 정부군을, 튀르키예는 시리아 서북부를 기반으로 하는 반군을 지원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대통령이 외국을 방문하는 것이 이번이 두 번째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달 타지키스탄을 방문해 에모말리 라흐몬 대통령화 회담했다.

    이란 국영 IRNA 통신은 이번 푸틴 대통령의 이란 방문이 서방 제재 속에 양국의 경제 협력을 논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사태, 한미 지정학적 이슈로 전환"…美 전직관리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한국 정부의 대응과 관련해 '한국이 미국 기업들을 부당하게 압박하고 있다'고 판단할 경우 통상 분야에서 한국이 불리한 상황에 처할 ...

    2. 2

      모델 출신 왕자비가 엡스타인 추문 주인공으로…스웨덴 '발칵'

      소피아 스웨덴 왕자비가 미국의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이 생전에 작성한 성범죄 파일에 등장하자 해명에 나섰다.스웨덴 현지 언론에 따르면 소피아 왕자비는 10일 스톡홀름에서 열린 한 행사에 참석하기 전에 "결혼 전인 ...

    3. 3

      [포토] 美, 러 원유 운반 혐의 유조선 나포

      미군이 9일(현지시간) 제재 대상 유조선 ‘아퀼라Ⅱ호’를 인도양에서 나포하고 있다. 이 유조선은 러시아산 원유를 운반하다가 제재 대상에 올랐다.  미국 전쟁부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