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삼의 고장 금산군, '매년 7월 7일은 삼계탕의 날'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17일 제2회 삼계탕 축제서 선포 행사
    인삼의 고장 금산군, '매년 7월 7일은 삼계탕의 날' 지정
    충남 금산군은 매년 7월 7일을 '삼계탕의 날'로 지정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오는 15일 오후 7시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삼계탕 축제 개막식에서 삼계탕의 날 선포 행사를 한다.

    인삼, 약초의 고장에서 나아가 삼계탕의 고장이라는 지역 브랜드를 강화하고, 축제 시기를 정례화하기 위해 삼복을 앞둔 기억하기 쉬운 날로 삼계탕의 날을 지정한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오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축제에서 10개 읍·면의 특색이 담긴 삼계탕과 삼계 요리를 선보인다.

    요리에는 인삼은 물론 녹두, 능이버섯, 싸리버섯 등 몸에 좋은 재료가 골고루 들어간다.

    삼계 간편 음식 경연대회와 야간 콘서트 등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축제에 오시면 인삼 기운이 깃든 정통 삼계탕을 맛볼 수 있고, 다채로운 체험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애플,"아동성착취물 저장 공유 방관"혐의로 피소

      애플이 iOS 기기와 아이클라우드 서비스에 아동 성착취 자료(CSAM)가 저장되고 공유되는 것을 막지 못다는 혐의로 피소됐다. 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법무장관은 ...

    2. 2

      美·이란 긴장에 유가 오르자 뉴욕증시 하락 출발

      미국과 이란 사이의 긴장 고조로 원유 가격이 상승되는 가운데 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전 날 상승분의 일부를 반납하며 하락세로 출발, 하락폭을 좁혀가고 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S&P50...

    3. 3

      "관세벽 아무리 세워도"…작년 美무역적자 9015억달러

      지난 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에도 미국의 무역 적자는 12월에 확대됐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합한 지난 해의 연간 무역적자는 9,015억 달러(약 1,307조원)에 달했다. 19일(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