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상선언’ 송강호X이병헌X전도연X김남길X김소진X박해준, 압도적인 현실감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장르 영화의 탄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상선언’ 송강호X이병헌X전도연X김남길X김소진X박해준, 압도적인 현실감을 전하는 가장 완벽한 장르 영화의 탄생


    8월 3일 개봉을 확정한 화제작 <비상선언>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

    올여름 유일한 항공재난 영화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비상선언>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두가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주목받고 있다.

    <비상선언>은 “강렬하면서도 현대적인 재난 영화”, “사회를 꿰뚫는 똑똑한 영화”, “지금의 우리에게 더욱 설득력 있는 영화” 등 세계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와 몰입감으로 일찌감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영화 <비상선언>은 예상치 못한 항공 재난을 마주한 인물들 각각의 감정과 드라마를 담았다.

    상공의 아내를 지키고자 지상에서 고군분투하는 형사팀장부터 비행공포증이 있지만 함께 탑승한 어린 딸을 지켜야 하는 탑승객 등 지상과 상공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소중한 이들을 지켜내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그려낸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공감과 위로, 그리고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숭고한 선택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갑작스레 마주하게 된 재난, 그리고 이에 맞서는 선량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감정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놀라운 공감과 몰입을 전할 것으로 기대 된다.

    한재림 감독은 “10여 년 전, 이 영화를 처음 제안 받았다”라며 그때부터 특수한 항공 재난이라는 상황 속, 보편적인 캐릭터들의 감정을 다룬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음을 언급했다.

    또한 “10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우리는 크고 작은 수많은 재난을 겪었다. 재난을 마주하고,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비상선언>의 인물들을 보시면서 자그마한 공감과 위로, 희망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비상선언>은 <관상>, <더 킹>의 한재림 감독이 연출을 맡고,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김소진, 박해준까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모두 참여해 화제를 모으는 작품. 선재가 공개될 때마다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긴장감과 몰입도를 예고해 올여름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상선언>은 8월 3일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중·일 갈등 틈타 中 우동 시장 장악 나선 풀무원 [차이나 워치]

      풀무원이 중국 내 틈새 시장인 우동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케이(K)푸드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운 김치 우동을 중국 전용 제품으로 출시하면서다.대만 이슈로 불거진 중·일 외교 갈등이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식 우동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다. 베이징 등 주요 도시서 김치&어묵 우동면 출시 13일 중국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 중국법인은 올 1월 말 베이징·상하이 등 등 주요 도시에 한식 김치&어묵 우동면을 출시했다. 중국 샘스클럽과 제휴해 샘스클럽의 온·오프라인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했다.이미 샘스클럽과 제휴해 앞서 출시한 냉동김밥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템(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상황이라 안정적으로 입점에 성공했다는 전언이다.입점 첫날인 지난달 30일 하루에만 4000여개가 판매됐다. 출시 보름 만에 190만위안(약 3억9900만원)어치가 판매돼 2월 월간 판매량은 최대 500만위안을 웃돌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베이징 샘스클럽 관계자는 "대만 이슈로 중·일 갈등이 불거진 뒤 매장 내 일본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한 우동을 비롯한 일본 관련 제품 매출이 눈에 띄게 떨어지고 있다"며 "풀무원 제품의 경우 비슷한 종류의 중국 제품에 비해 20~30% 가격이 비싼데도 충성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적당한 맵기 조절로 샘스클럽의 주고객인 자녀를 동반한 30~40대 중산층 이상 소비자의 기호를 효과적으로 공략했다는 설명이다. 현지 기호 반영한 식품 카테고리 확대 풀무원은 올해 역대 최장인 중국 춘절 연휴(15∼23일)에 대대적인 전단 행사

    2. 2

      대상, 올리고당·물엿 가격 인하…"정부 물가안정 기조 동참"

      대상이 옥수수를 원료로 한 올리고당·물엿 전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따라 청정원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 3종(총 8 SKU)과 청정원 물엿(총 3 SKU) 등 소비자용(B2C) 제품의 가격을 일괄 5% 인하한다.또한 기업 간 거래용(B2B) 제품 가격도 평균 3~5% 낮출 예정이다.대상 관계자는 "정부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BBQ,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 광고 공개…SNS서 인기몰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시즈닝 치킨 ‘뿜치킹’의 브랜드 모델 김시현 셰프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광고는 ‘뿜치킹 처방’을 콘셉트로 일상 속 고민과 기분 전환을 소재로 한 게 특징이다. 영상에는 연인 관계로 고민하는 10대 학생과 출근이 버거운 30대 직장인이 등장하고, 이름이 호명되면 진료실로 들어가 자신의 사연을 털어놓는다. 김시현 셰프는 각 상황에 맞는 처방으로 뿜치킹을 제안한다.회사는 광고 공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영상 캡처와 관련 게시물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러블리한 이미지와 달리 요리 앞에서는 카리스마를 드러내 '아기맹수'라는 별명을 얻은 김시현 셰프의 반전 매력이 광고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해당 광고 영상은 오는 16일부터 넷플릭스와 티빙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 영상 메이킹 필름도 오는 19일 BBQ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BBQ 관계자는 “광고 온에어 이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뿜치킹의 매력을 보다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