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갑석, 민주 최고위원 출마 "호남 대표, 전국 각지 민심 대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 정치 기반 호남 출신 지도부 입성 주목
    송갑석, 민주 최고위원 출마 "호남 대표, 전국 각지 민심 대변"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광주에서 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은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28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송 의원은 출마 선언문에서 "호남을 대표하는 후보로서, 정권을 되찾기 위한 호남의 강렬한 여망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비수도권의 유일한 최고위원 후보로서, 호남은 물론 영남, 충청, 강원, 제주 등 전국 각지의 민심을 대변하겠다.

    그 어떤 지역도 뼈아픈 소외와 배제와 차별을 겪지 않도록 온몸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검찰개혁, 언론개혁 등 민주당이 지금까지 추진한 개혁 과정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려야 한다"며 "당과 민심의 괴리가 커지고, 국민의 피로감은 증폭됐으며, 개혁의 필요성 대신 정쟁만 부각됐고, 결과는 기대보다 미약했음에도 성찰하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실망한 국민과 당원이 등을 돌리는데도, 일각에서는 팬덤이라는 말 뒤에 숨어 개인과 계파의 정치적 욕망을 당에 투사하고 있다"며 "특정 계파, 특정 인물과 각을 세워 몸집을 키우며 정치를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 없다"고 했다.

    21대 국회에서 민주당의 최대 정치 기반인 호남에서 최고위원을 배출하지 못한 가운데 송 의원이 호남 민심을 대변해 지도부에 입성할지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 '서울콘', 내년 몽골서 개최 확정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가 지난달 31일 몽골의 대형 비즈니스 기업 UG그룹(Urangan group)과 업무협약 체결하고 오는 2026년 상반기 내 '서울콘 in 울란바토르'의...

    2. 2

      세계여성포럼 한국지부, 청년·예비 창업자 위한 취업캠프 개최

      사단법인 세계여성포럼 한국지부(International Women’s Forum Korea)가 지난달 31일 전주 글로스터호텔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주)크립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청년허브센...

    3. 3

      '다주택 금지' 이찬진, 상가2채·땅 경매…재건축 아파트 '동대표' 출마도

      아파트 두 채 보유로 다주택 논란이 불거졌던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배우자와 함께 상가와 땅 등 부동산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다주택자 논란이 일었던 아파트에선 재건축 추진 여부를 놓고 2년 전 이웃 주민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