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로운 강원도'…민선 8기 김진태 도정 3대 목표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구 200만, 지역내총생산 100조원,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
    '새로운 강원도'…민선 8기 김진태 도정 3대 목표 확정
    강원도는 민선 8기 도정 비전인 '새로운 강원도! 특별 자치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3대 도정 목표를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진태 지사의 추진 의지가 반영된 3대 도정 목표는 '인구 200만, 지역내총생산 100조원,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다.

    도는 혁신적 규제 혁파 등을 통해 특별자치도 기반을 구축하고 교육과 문화 등의 인프라를 대폭 강화해 인구 200만명 시대를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또 반도체 등 미래산업 육성과 농림어업·관광산업의 고도화, 대기업 유치, 폐광·접경지역 활성화를 통해 지역내총생산 100조원 시대를 열어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광역·간선 도로망 구축과 땅길·바닷길·하늘길을 활발하게 연결해 수도권과의 물리적 거리를 단축하고, 궁극적으로 수도권과 동동한 경제·복지 수준을 갖출 계획이다.

    확정된 도정 비전과 목표는 이달 중 도와 시군, 산하기관에 게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