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컴아카데미, 무빈과 ‘실감형 3D모션캡처 설루션’ 총판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컴아카데미, 전국 교육·공공기관에 ‘무빈 트레이싱’ 공급 본격화

    제품 유통부터 기술 지원, 교육 운영까지 전방위 협력 체계 마련

    온라인 교육·마케팅 등 공동 활동 통해 실감형 콘텐츠 생태계 확장 추진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가 실감형 3D모션캡처 설루션 전문기업 ‘무빈’과 손잡고 본격적인 제품 공급 및 교육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아카데미는 무빈의 대표 제품인 ‘무빈 트레이싱(MOVIN Tracing)’ 3D모션캡처 설루션에 대한 공식 교육 및 유통 권한을 확보하고, 자사몰 및 교육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무빈은 한컴아카데미에 제품 제공과 더불어 기술 지원, 콘텐츠 제공, 사후 관리 체계 마련 등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자율주행·XR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실감형 기술의 교육적 활용도를 높이고,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공동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최별이 무빈 대표는 “교육과 기술의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이번 협약의 상징성이 크다”라며, “한컴아카데미와 함께 국내 실감형 설루션 시장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무빈과의 협력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 인재 양성과 기술 확산을 동시에 이끌겠다”라며, “제품 공급은 물론 체험·교육·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종합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구포시장상인회&음악세상, 1년간 공연수익금 900만 원 나눔 실천

      구포시장상인회(회장 박종대)와 음악세상(대표 설라경)은 29일 오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성금 900만 원을 전달했다.부산사랑의열매 사무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구포시장상인회 박종대 회장과 상인회 임원, 음악세상 설라경 대표, ㈜제이엠커뮤니케이션 이재영 대표와 부산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이 참석했다.구포시장상인회는 지난 1년간 음악세상과 함께 구포시장 문화공연장에서 정기 공연 ‘사랑나눔콘서트’를 진행했다. 지역 가수들의 공연은 시장에 활기를 더했고, 시장을 찾은 구민들은 자발적으로 모금에 동참했다. 1년간 총 6회의 공연을 진행하며 기부금을 모았고, 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힘입어 구포시장상인회와 음악세상에서 추가로 기탁하여 총 900만 원이 모였다.박종대 회장은 “구포시장을 찾아주시는 구민들 덕분에 매년 한 해의 시작을 나눔으로 하고 있다”며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북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 소중한 마음이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설라경 대표는 “음악으로 즐거움을 나누고, 기부로 행복이 두 배가 되는 공연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널리 전해져 더욱 살기 좋은 북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박선욱 사무처장은 “1년 동안 이어진 공연 속에 담긴 정성과 마음이 모여 큰 나눔으로 이어졌다”며 “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 2

      현대아이꿈터어린이집,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현대아이꿈터어린이집(원장 류경아)은 27일 오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에 이웃돕기 성금 38만 5,300원을 전달했다.현대아이꿈터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전달식에는 류경아 원장과 원아 18명, 교직원 2명, 부산사랑의열매 김나연 주임이 참석했다.전달된 성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나눔 활동을 통해 마련된 성금이 전달됐다. 아이들은 나눔 교육의 일환으로 기부 봉투에 그림을 그리고 새해 소망을 적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으며, 선생님과 함께 모금함을 제작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이렇게 모인 성금은 부산사랑의열매를 통해 부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류경아 원장은 “원아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오면서 아이들이 기부하는 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있다”며 “이러한 경험이 아이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아 성장한 이후에도 나눔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김나연 주임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직접 만든 모금함과 봉투를 통해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진다. 이 소중한 마음을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3. 3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 이공휘 어르신, 부산 371호 나눔리더 가입하며 5천만 원 기탁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인 이공휘 기부자가 지난 23일 해운대구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 5천만 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부산사랑의열매 나눔리더 371호로 가입했다.해운대구청에서 개최된 가입식에는 이공휘 기부자와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박선욱 부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이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이공휘 기부자가 기탁한 성금 5천만 원은 해운대구 지역 저소득 청소년 100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이공휘 기부자는 어린 시절 이북에서 내려와 전쟁을 겪으며 배움의 기회를 충분히 갖지 못했던 자신의 경험을 나누며 “전쟁과 가난 속에서 공부하고 싶어도 그러지 못했던 시간이 늘 마음에 남아 있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께서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더욱 뜻깊다”며, “이 장학금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박선욱 부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이공휘 기부자님의 삶의 여정과 함께한 이번 기부는 금액을 넘어 깊은 울림을 준다”며, “나눔리더로서 보여주신 기부자님의 실천이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나눔리더는 2017년부터 시작된 사랑의열매 모금프로그램으로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희망을 밝히고자 1년 내 100만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한 개인기부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