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위 당정협의회 17일 개최…코로나·긴급 경제대책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는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긴급 경제 대책을 주제로 고위 당정협의회를 연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14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요일(17일) 코로나19와 긴급 경제대책으로 고위 당정회의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고위 당정협의회는 당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난 6일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첫 번째 고위 당정협의회를 연 데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회의다.

    논의 안건은 ▲ 코로나 상황 및 대응 방안 ▲ 민생경제 점검 및 대응 방안 ▲ 식약행정 혁신 방안 등 3가지로, 질병관리청, 기획재정부, 식약처가 각각 해당 안건에 대해 보고할 예정이다.

    당에서는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참석하고, 정부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한다.

    또 고위 당정협의회 주제와 관련된 부처에서 보건복지부 2차관, 식약처장, 질병관리청장, 감염병 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다.

    대통령실에서는 이진복 정무수석, 안상훈 사회수석 등이 자리할 예정이며, 김대기 비서실장은 다른 일정으로 참석이 어려울 것으로 알려졌다.

    고위 당정협의회 17일 개최…코로나·긴급 경제대책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모리 슈퍼사이클'에 메모리 기업·기술 기업 희비 교차

      이례적인 메모리칩 가격 폭등을 이끌고 있는 "메모리 슈퍼 사이클"로 전세계 기술 기업들 사이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또 대규모 AI투자라는 변수로 이번 사이클이 과거와 달리 언제 끝날 지도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지배...

    2. 2

      빠른 배송 넘어 '도착시간 보장'…설연휴 앞두고 뜨거워진 배송대전

      설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그간 쿠팡이 장악해온 당일·새벽배송 시장에 맞서 주요 업체가 배송 시간을 앞당기고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을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 상황이다...

    3. 3

      신임 보험연구원장에 김헌수 순천향대 교수

      신임 보험연구원장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후보 시절 정책 싱크탱크 ‘성장과 통합’ 출신인 김헌수 순천향대 IT금융경영학과 교수(67·사진)가 선출됐다.10일 보험연구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