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시내버스·도시가스·종량제 봉투 등 공공요금 모두 동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5천700억원 규모 민생경제 대책 마련
    부산 시내버스·도시가스·종량제 봉투 등 공공요금 모두 동결
    부산시가 올해 물가안정과 서민 부담 경감을 위해 공공요금을 모두 동결하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4일 오전 긴급 민관합동 민생경제 안정 대책 회의를 열고 5천700억원 규모의 민생경제 안정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시내버스, 택시, 도시철도, 상·하수도, 도시가스 요금과 16개 구·군의 종량제 봉투 가격을 모두 동결하기로 했다.

    시는 또 2천억원 규모의 긴급 경영 안정 자금을 마련하고 연리 2%를 지원하기로 했다.

    오는 7월 만기가 도래하는 정책자금 대출 1천600여억원에 대해서는 상환기간을 6개월 더 연장해줄 예정이다.

    400여개 창업기업과 법인택시 업체에는 각각 150억원과 200억원 규모의 특례 보증을 해주기로 했다.

    시는 이와 함께 공공근로 사업 참여 인원을 1천명에서 2천200여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부산관광공사가 관광상품 기획사, 관광시설 업체 등과 협업해 상품을 만들고 여행사가 부산시 예산 지원을 받아 선(先) 구매 후 관광객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업 예산도 5억원에서 1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가 받은 세뱃돈, 주식에 넣었다가…'화들짝' 놀란 사연 [세테크 꿀팁]

      자녀가 설날 받은 세뱃돈을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자녀 명의의 계좌를 개설해 세금을 물지 않는 선에서 미리 증여하고 장기 투자를 유도하면 자산을 효율적으로 불릴 수 있기...

    2. 2

      '픽업트럭 맛집' 무쏘, 가솔린도 나왔다…'2000만원대 가성비' 매력 [신차털기]

      "KG모빌리티는 픽업트럭 맛집입니다." 지난 12일 열린 KG모빌리티(KGM) 픽업트럭 '무쏘' 시승회에서 한 관계자는 이 같이 말했다. KGM은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mid...

    3. 3

      日 엔화 실질가치, 30년 전의 3분의 1로 급락

      일본의 대외 구매력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 엔화의 ‘실력’을 나타내는 실질실효환율은 정점을 찍은 31년 전의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 ‘잃어버린 30년’으로 불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