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행 약자도 해수욕 즐겨요" 강릉시, 수상 휠체어 체험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욕장 개장 기간 경포에서 무료로 운영
    "보행 약자도 해수욕 즐겨요" 강릉시, 수상 휠체어 체험 지원
    장애인이나 노약자도 강원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강릉시는 열린 관광 환경조성사업의 하나로 해수욕장 개장 기간인 8월 28일까지 경포해수욕장에서 수상 휠체어 체험행사를 도입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상 휠체어는 평소 해수욕장을 이용하지 못했던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보행 약자를 대상으로 입수 및 해변 산책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다.

    그동안 백사장을 거닐거나 해수욕장 이용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바닷가 입수 기회를 주고, 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은 해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http:waterles.gtdc.or.kr) 또는 전화(☎ 033-643-3366)로 가능하며, 이용 요금은 무료다.

    강릉시 관계자는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캄보디아 '로맨스 스캠' 부부 구속영장 신청

      캄보디아를 거점 삼아 한국인을 상대로 120억원대 ‘로맨스 스캠’(혼인빙자사기)을 벌인 30대 A씨 부부에 대해 울산경찰청이 24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지방법원은 다음날 오...

    2. 2

      "임대아파트에 벤츠 S클래스가?"…파주 LH 단지 주차장의 현실

      경기 파주시에 있는 GTX 운정역 인근 LH 임대아파트 10단지의 관리 부실로 불법 주차 문제가 심각하다는 주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기됐다.보배드림에 올라온 ‘파주 LH 임대아파트! 주차장 현실&rsq...

    3. 3

      박나래 주사이모 "전 국민 가십거리 돼…진실 말할 곳은 수사기관"

      방송인 박나래 등에게 불법 의료행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일명 ‘주사 이모’ A씨가 “사실 확인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매니저의 제보’ 내용 만으로 전 국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