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어린이 활동 공간 110곳 환경유해인자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어린이 활동 공간 110곳 환경유해인자 검사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어린이 활동 공간 환경유해인자 검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검사 대상은 만 13세 미만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거나 머무는 어린이집, 주택단지 놀이시설, 야외 놀이터, 놀이시설이 포함된 대규모 점포 등 110곳이다.

    검사 항목은 납, 카드뮴, 수은 등 5개 항목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어린이 활동 공간 내 페인트가 칠해진 실내·외 놀이기구, 바닥재, 마감재, 모래 놀이터의 토양 등에 대해 환경유해인자를 중금속 간이측정기(엑스선형광분석기)로 검사한다.

    환경안전관리기준을 초과할 우려가 있는 경우 시료를 채취해 정밀 검사를 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지속적인 검사로 유해 물질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원 화장실에 아기 두고 떠나"…경찰, 20대 친모 구속영장

      16일 인천경찰청은 영아를 유기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로 20대 친모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A씨는 지난 14일 오후 2시께 인천 계양구의 공원 화장실에 생후 100일 미만 아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

    2. 2

      홍진경, 최준희 결혼 소식에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방송인 홍진경이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최준희의 결혼 소식과 관련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홍진경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결혼 허락이요? 제가 무슨 자격으로. 그저 잘 살기만을 ...

    3. 3

      쯔양 "1년 배달비만 4400만원"…한 달에 얼마 버나 봤더니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에서 체중과 식비, 수입까지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15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 설 특집에는 이상민, 이연복, 차유나, 데니안, 한식 명인 박경례와 함께 구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