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건설,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연결 교량 공사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치민 제3 순환도로 중 2km 구간…1000억원 규모
    200여개 한국 기업 투자 이뤄진 년짝공단 접근성 개선
    금호건설,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연결 교량 공사 수주
    금호건설은 베트남 '호치민 제3 순환도로' 공사 구간 중 2km가 넘는 '년짝 대교 교량' 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건설이 단독 시공하는 이번 교량 공사는 베트남 호치민시 동북부 떤반 지역과 남동부 동나이성 년짝 공단을 연결하는 '떤반~년짝 도로 건설사업 1A구간-1공구' 사업의 핵심 구간이다. 공사 규모는 총 1000억원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재원을 조달하고 베트남 교통부(MOT) 산하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하는 공사다. 1A구간-1공구의 전체 길이는 년짝대교를 포함해 모두 2.6km(왕복 4차로)다. 공구 대부분이 교량으로 이뤄진 토목공사다. 공사 기간은 이달 착공을 시작으로 약 35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레 아잉 뚜언 베트남 교통부 차관은 "떤반~년짝 연결도로 공사는 베트남 정부의 숙원사업인 '호치민 제3 순환도로'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새로운 시작을 금호건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치민시와 인접한 년짝공단은 호치민시 인근 공단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약 200여개의 한국 기업의 직접 투자가 이뤄져 있어 국내에도 친숙한 지역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년짝공단에서 호치민시로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돼 출퇴근 및 물류수송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건설,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연결 교량 공사 수주
    금호건설은 앞서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한 '로떼-락소이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지난 1월 준공했다. 금호건설은 작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작년에는 '베트남 렌강 관개시설 개선사업', '캄보디아 반테민체이 관개개발 및 홍수저감사업',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2차' 등 3건의 해외공사 수주고를 올렸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금호건설의 좋은 기업 이미지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베트남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사업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름 휴가철 앞두고 LCC들 국제선 증편

      저비용 항공사(LCC)들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괌, 베트남 등 국제선 노선을 늘리고 있다.티웨이항공은 기존 주 4회 운항하던 인천~괌 노선을 이달 22일부터 주 7회 운항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오전 9시15분 인...

    2. 2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법인, 하노이 북부에 지점 개점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 법인 SSV가 현지 하노이 북부 호안끼엠 지역에 지점을 개점했다고 14일 밝혔다.전문 PB 중심으로 인력이 구성된 하이노지점은 주식 중개와 자산관리 영업을 확대해 베트남 금융시장에서의 점유율을 ...

    3. 3

      맨손으로 킹코브라 잡으려다…뒤늦게 병원 간 베트남 남성 '사망'

      베트남 남부에서 맨손으로 킹코브라를 잡으려던 50대 남성이 킹코브라에 물려 결국 사망했다.13일 VN익스프레스는 지난 10일 남부 동나이성에 거주하는 A씨(57)가 자택 부근에 뱀이 나타나자 이웃들과 함께 포획에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