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견본주택 입구에는 QR코드를 찍고 입장하려는 청약 대기자들이 줄지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해 혼잡하진 않았지만 실물을 보고 싶어하는 예비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견본주택에는 46m²과 59m²A·B와 84m²A 4타입의 unit(유닛)이 소개되고 있다. 147세대가 일반 공급될 예정인 46타입은 LDK 구조로 침실2개와 욕실1개, 주방과 거실, 발코니와 다용도실로 구성된다. 일반공급 세대가 가장 많은(360세대) 59A타입은 3Bay 판상형 구조로 3개의 침실과 주방으로 구성했다. 특히 발코니에 유리난간을 적용해 시원한 조망을 확보했고 외관을 고급화했다. 84A타입은 판상형 4-BAY 맞통풍 구조로 대형 드레스룸, 복도와 현관에 팬트리가 각각 계획돼 있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모델하우스 내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모델하우스 내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동, 총 1321가구 규모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39㎡ 20세대, △ 46㎡ 147세대, △51㎡ 108세대, △59㎡ 462세대, △84㎡ 48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인천 동구 원도심에 위치해 편의시설 및 학군, 병원 등 기존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전통시장인 현대시장과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가까우며, 인천광역시 의료원과 인천백병원 등 의료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인천 동구에는 현대제철, 동국제강,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각종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송현근린공원, 자유공원과 화도진공원 등도 단지와 가깝다.

도보통학권 내에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다양한 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대, 청운대, 인천재능대와 인하대 등도 단지 반경 5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쾌속교통망을 통해 서울, 수도권을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신월IC와 여의대로를 잇는 신월여의지하도로가 ‘21년에 개통되어 단지에서 서울까지는 약 30분대면 접근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송림로, 새천년로 등을 이용한 다양한 버스노선이 운행 중이어서 대중교통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구에서의 공급으로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 인천 및 수도권(서울·경기) 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은 최대 50%까지이다.

청약 일정은 7월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해당지역 1순위, 27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8월 3일에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2022년 8월 16일~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창동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방문예약제로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