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TBS 노조들 '대표 사퇴 요구' 투표 실시…과반이 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BS 노조들 '대표 사퇴 요구' 투표 실시…과반이 찬성
    서울시 지원금 중단 위기에 놓인 TBS 노조들이 '이강택 대표 사퇴 요구'에 대한 조합원 의견을 조사한 결과 과반이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언론노동조합 TBS 지부는 지난 13일 이 대표 사퇴 요구에 관한 투표를 실시했으며, 참여자 64명의 62.5%(40명)가 '언론 탄압 프레임으로 투쟁하는 동시에 이 대표 사퇴 요구' 방안에 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TBS 노동조합도 지난 10일 실시한 조합원 투표에 139명이 참여해 78.4%(109명)가 이 대표 사퇴 요구에 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표는 국민의힘이 과반을 차지한 서울시의회가 최근 TBS 지원 폐지를 골자로 하는 조례를 발의한 데 따른 것이다.

    조례 발의 이후 TBS 내부에서는 이 대표에 대한 책임론이 제기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바이쫀득쿠키VS튀르키예 바클라바, 당신의 선택은?

      달콤한 맛은 매운맛만큼이나 강렬하다. 두쫀쿠(두바이쫀득쿠기) 열풍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이다. 고소한 견과류의 맛,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두쫀꾸 이상으로 이 간식들이 눈...

    2. 2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3. 3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