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하이케어솔루션, 정기방문하는 케어 매니저…생활가전 11종 케어
LG전자의 자회사인 렌탈·케어서비스 제공업체 하이케어솔루션이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의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하이케어솔루션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가전 케어 서비스 정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필준 대표
김필준 대표
LG전자의 가전 케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판매·대여하는데 그치지 않고 항상 제품이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서비스다. 케어 매니저를 통해 정기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어 매니저는 핵심부품 교체, 토탈 클리닝, 성능 점검, 위생 상태 확인 등 철저한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정수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식물재배기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11종을 대상으로 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의 가전 케어 서비스는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 서비스에 비해 훨씬 더 높은 전문성과 진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세심한 관리를 통해 고객이 보다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필준 하이케어솔루션 대표는 “차원이 다른 가전 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