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시안컵 참가 남자 축구대표팀 스태프 1명 코로나 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축구협회 "확진자 외 선수·코치진 등은 모두 음성"
    동아시안컵 참가 남자 축구대표팀 스태프 1명 코로나 확진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참가를 위해 일본으로 향한 남자 축구 대표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일본축구협회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 스태프 1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해당 스태프는 일본 출국 72시간 전에 받은 진단검사에서 음성 확인을 받았으나, 대표팀이 18일 일본에서 진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지원 스태프 중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격리 중이다.

    다른 스태프와 선수들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은 17일 일본으로 출국해 동아시안컵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대표팀은 20일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시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1차전을 치르며 24일 홍콩, 27일 일본과 같은 장소에서 차례로 맞붙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쇼트트랙 최민정 3연패 도전…스노보드 최가온 설상 첫 金 '정조준'

      제25회 동계올림픽인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대회가 6일(현지시간) 화려한 막을 올리며 17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2006년 토리노 대회 이후 20년 만에 다시 이탈리아에서 울려 퍼질 올림픽 찬가는 전 세계...

    2. 2

      '팀 킴' 바통 이어받은 '팀 5G'…빙판 위 금빛 스위핑 펼친다

      대한민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18년 평창올림픽 당시 한국 대표팀이었던 ‘팀 킴’의 전설을 넘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주인공은 경기도청 소속 ‘팀 5G’다. 스킵 김은지...

    3. 3

      NHL 슈퍼스타부터 피겨 전설까지 총집결

      6일(현지시간) 막오르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은 세계 정상급 스타 플레이어를 만날 기회다.12년 만에 올림픽 무대에 복귀하는 북미프로아이스하키리그(NHL) 스타들은 이번 대회 최고 흥행카드로 꼽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