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 섹터별로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가 모두 기분좋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주와 산업재가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에너지주와 자재주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존슨앤존슨) 먼저 존슨앤존슨입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올해 매출과 순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오늘 장 1.4% 하락마감했습니다.

(할리버튼) 에너지 서비스 업체 할리버튼도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오늘 장 2% 올랐습니다.

(해즈브로) 이어서 미국 최대 장난감 제조업체 해즈브로입니다. EPS는 시장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의 경우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2분기 조정순익은 10% 늘었는데 반해 매출은 환율 등으로 인해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장 0.7%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 다음은 오늘 장 마감후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입니다. EPS는 시장예상을 상회한 반면에 매출은 시장예상을 하회했습니다. 추가 구독자수는 97만명 줄어든 것으로 집계되면서 예상보다는 손실이 적었습니다. 오늘 장 5.6% 강세 나타냈습니다.

투자의견도 살펴보면, 크레디트스위스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중립을 제시했습니다. 이번에 넷플릭스가 강력한 수익을 발표하더라도 현재 주가가 침체에서 벗어나기는 어렵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분기 실적 발표 이후 넷플릭스는 몇 달 동안 주가가 하향 곡선 이어나가면서 68% 이상이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델타) 어제는 델타가 보잉의 항공기를 100대 주문했다는 소식이 나왔었는데, 오늘은 델타항공이 에어버스로부터 열두대의 새로운 A220-300 항공기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델타항공은 4.6%로 크게 올랐습니다.

(보잉) 보잉은 항공기 주문 현황을 공개했습니다. 에어캡은 787드림라이너 다섯대를 주문했고 에비에이션 캐피탈 그룹과 777파트너스는 737맥스 제트를 주문했습니다. 오늘 장 보잉은 5.6%오르며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7월 들어 보잉 주가는 10% 넘게 올랐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제너럴모터스가 2024년도 쉐보레 블레이저 전기차 모델을 북미시장이 공개했습니다. 내년 여름에 북미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늘 장 제너럴모터스는 5% 강세 나타냈습니다.

(포드) 전날 포드는 고성능 픽업트럭인 F-150 랩터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장에서 마찬가지로 5%로 크게 올랐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주가 흐름도 살펴보면 2%오르면서 736달러선 나타냈습니다.

(트위터) 미국 델라웨어주 형평법 법원은 트위터가 제출한 신속 재판 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트위터와 머스크가 맞붙는 재판은 오는 10월에 진행됩니다. 오늘 장 트위터는 3%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메타, 아마존) 아마존이 가짜 리뷰를 문제 삼으며 1만개가 넘는 페이스북 그룹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오늘 장 메타는 5%, 아마존도 4% 가까이 올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씨티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가를 330달러로 하향했습니다. PC 수요 둔화와 강달러에 따른 환율 역풍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는 2% 올랐습니다.

(엔비디아) 미국 반도체 회사들에게 5백억 달러 이상의 보조금과 세금 공제를 승인하는 법안인 칩스법의 상원 표결을 앞두고 반도체주들이 강세 나타냈습니다. 엔비디아와 AMD는 5%로 크게 올랐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6%로 크게 올랐습니다.

(골드만삭스) 오늘 장 금융주가 흐름이 좋았는데, 실적 호조 이후로 오늘 장 골드만삭스가 5% 강세 나타내며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2번째로 크게 올랐습니다.

(엑슨모빌) 파이퍼샌들러가 엑슨모빌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습니다. 엑슨모빌 주가가 동종 업체에 비해 좀 저평가 되어 있는데, 26%의 상승 여력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2분기 실적은 기록적으로 좋을 것이며 3분기에도 강력한 정제 수익성이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엑슨모빌은 2.5% 올랐습니다.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가격이 16일에 2만2천8백달러선을 기록한 이후로 오늘 장에서는 2만2천7벡달러선에 거래되면서, 일주일 연속 상승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날보다 4%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가상화폐 관련주들, 흐름이 좋았습니다. 코인베이스의 경우 무려 12%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달러제너럴) 다음은 할인소매 업체 달러제너럴입니다. 오펜하이머가 달러제너럴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또 목표가를 240달러에서 275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경기 침체 속에서 식료품이나 약품 등의 필수품에 집중하는 달러제너럴의 방어적 성격이 매출 등 성장에 있어 유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달러제너럴은 0.5% 상승했습니다.

(카니발) 끝으로 오늘 장 크루즈 관련주들과 항공주들이 상승흐름 보였습니다. 코로나 관련해 소비자들의 건강문제와 경기침체 우려를 주시한 가운데 여행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카니발은 7%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 살펴봤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7월 20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