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21일 '지뢰 문제' 주제 국제평화토론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성남시에 있는 경기국제평화센터 국제회의실에서 '통합지뢰대응행동의 제도화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2022 제2회 국제평화토론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21일 '지뢰 문제' 주제 국제평화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최근 국회서 발의된 '국가지뢰대응기본법률안' 등을 중심으로 지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 군 당국 및 민간단체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지뢰대응기본법률안을 발의한 설훈 국회의원과 김병주 국회의원, 르웰린 존스 지뢰자문그룹 동남아시아지부장이 기조 발언을 맡는다.

    이어 권구순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 신상범 전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 수석대표, 오흥산 연천군 민군협력팀장이 발제자로 나서 주제 발표를 한 뒤 종합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온라인 소셜방송 라이브경기(live.gg.go.kr)를 통해서도 토론회를 실시간 참관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준표 "1세대 1주택 제한하고 다주택은 법인만 소유해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부동산 과열의 원인을 다주택 구조로 규정하고 자본의 흐름을 증시로 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에는 일부 공감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다만 그는 세금 중심 규제는...

    2. 2

      [포토] 교섭단체 대표연설하는 장동혁 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3. 3

      [포토] 정청래 당대표 자리 앉은 이언주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 국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정청래 대표의 자리에 앉아 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