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학폭의혹' 김가람 결국 탈퇴…"전속계약 해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르세라핌 5인조 활동
    '학폭의혹' 김가람 결국 탈퇴…"전속계약 해지"
    걸그룹 르세라핌 김가람이 결국 팀을 떠난다.

    소속사 하이브·쏘스뮤직은 20일 통해 "김가람 관련 논란으로 팬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께 불편을 끼친 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김가람과의 전속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다.

    '하이브 첫 걸그룹'으로 관심을 끌었던 르세라핌은 데뷔 초기부터 김가람의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 가해 의혹으로 홍역을 치렀다.

    김가람이 중학교 시절인 2018년 친구 A씨에게 학교 폭력을 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이를 뒷받침하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통보서 사진이 온라인에 공개된 바 있다.

    쏘스뮤직은 김가람이 학교폭력 가해 의혹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루머 유포에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논란이 거세지자 지난 5월 20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김가람과 논의해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 다친 마음을 치유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며 그룹 활동에서 김가람을 제외했다.

    르세라핌은 향후 5인 체제로 활동한다.

    소속사는 "르세라핌이 아티스트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엔하이픈 '뱀파이어 서사' 현실로…신보 연계 헌혈 캠페인 진행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미니 7집 '더 신 : 배니시(THE SIN : VANISH)'에 담긴 뱀파이어 서사를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시내 곳곳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헌혈의 집 3개소(신촌센터, 강남역센터, 성수센터)와 헌혈 버스에서 전혈, 혈소판 헌혈을 완료한 이에게 특별 기념품이 제공된다. 헌혈 버스는 '더 신 : 배니시'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가 열리는 고려대학교, 하이브 용산 사옥, 여러 방송국 인근 등 엔진(공식 팬덤명)이 모이는 주요 거점에 배치될 예정이다.이번 헌혈 캠페인은 최근 빌리프랩과 대한적십자사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체결한 MOU의 일환이다.특히 캠페인의 주축인 엔하이픈이 데뷔 초부터 뱀파이어 모티프를 앨범 스토리에 활용해 왔다는 점이 흥미롭다.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하는 사회를 배경으로 한 신보 '더 신 : 배니시'의 서사 역시 헌혈이라는 소재와 자연스럽게 맞물리면서 앨범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엔하이픈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미니 7집 '더 신 : 배니시'를 발매한다.신보는 타이틀곡 '나이프(Knife)'를 포함해 6개의 음원과 4개의 내레이션, 1개의 스킷(SKIT·상황극) 등 총 11개 트랙이 하나의 주제에 따라 촘촘하게 짜인 '콘셉트 앨범'이다. 전대미문의 뱀파이어 연인의 도피 사건을 추적하는 탐사보도 프로그램 '미스터리 쇼' 형태를 차용해 이야기를 펼친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HK직캠|조인성-박정민, '기대되는 두 배우의 만남'

      배우 조인성, 박정민이 12일 오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휴민트'(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조인성,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 주연의 '휴민트'는 비밀도 진실도 차가운 얼음 바다에 수장되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이 격돌하는 이야기로 오는 2월 11일 개봉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조인성, '뭇여성들 설레게 만드는 멋짐'

      배우 조인성이 12일 오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휴민트'(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조인성,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 주연의 '휴민트'는 비밀도 진실도 차가운 얼음 바다에 수장되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이 격돌하는 이야기로 오는 2월 11일 개봉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