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모더나 개량 백신 사전검토중…새 코로나 백신 들어올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당 백신은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가 아닌 이미 상용화된 mRNA-1273 백신으로 참고를 위해 사용함.
    해당 백신은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가 아닌 이미 상용화된 mRNA-1273 백신으로 참고를 위해 사용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 모더나코리아사가 코로나19 백신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의 비임상·임상시험 결과자료에 대한 사전검토를 신청함에 따라 해당 자료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개량 백신'이다. 초기 코로나 바이러스와 BA.1 변이 바이러스 각각의 항원을 발현하는 다가백신으로, 추가접종을 위해 개발됐다.

    모더나 개량 백신은 BA.1 변이 바이러스를 타깃으로 했지만, 기존 백신에 비해 BA.4와 BA.5에 대한 예방 효과가 더 크다고 나타났다. 모더나 측에 따르면 3차 접종자와 비교했을 때 개량 백신으로 4차 접종을 받으면 BA.5 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가 6.3배 높았다. 또한 백신의 효과도 6개월 넘게 지속된다는 주장이다. 또한 자체 연구에 따르면 켄타우로스로 불리는 BA.2.75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

    식약처는 "제출된 비임상·임상 자료 등을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하겠다"며 "심사 진행과 동시에 감염내과 전문의를 포함한 백신 전문가 등에게 안전성·효과성을 자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백신은 유럽 등에서 사전검토 진행 중이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콜라가격 165원 더 오를까"…'설탕세 도입' 꺼낸 李 대통령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코카콜라·펩시 제로만 마셔야 하나요.”2024년 한국코카콜라, 한국펩시콜라, 롯데칠성음료(음료부문)의 매출 합산액은 3조6483억원에 달했다. 이들 기업은 코카콜라·펩...

    2. 2

      금·은값 또 사상 최고치…금 5200달러·은 110달러 돌파

      국제 금 현물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5200달러를 넘었다. 은 현물 가격도 온스당 110달러를 돌파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5분 기준으로 금 현물은 온스당 5205.97달러에 거래되...

    3. 3

      장원영, '포에버 체리' 상표권 등록…개인 브랜드 출시하나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의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개인 브랜드 사업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28일 특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