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성동, 교섭단체 대표연설…정책·개혁 비전 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성동, 교섭단체 대표연설…정책·개혁 비전 제시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한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 연설이다.

    권 대행은 이날 연설에서 연금·노동·교육개혁 등 윤석열 정부의 주요 정책 과제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개혁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퍼펙트스톰(초대형 복합 위기)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에서 물가·부동산 시장 안정, 세율조정 등을 통한 민생경제 안정 방안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탈북 어민 북송 사건 등 문재인 정부에서 일어난 북한 관련 문제를 비판하면서 북한인권 중요성도 강조할 전망이다.

    원내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집권여당으로서 혁신을 꾀하고 책임을 다해 새롭게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내용을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담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