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노엔텍, 혈액제제분석시스템 유럽시장 본격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노엔텍이 진단키트 사업 강화와 더불어 유럽시장에 혈액제제분석시스템인 ‘ADAM-rWBC’ 시리즈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랩온어칩 기반 소형 혈액제제분석시스템으로 혈액백(Blood bag)안에 남아있는 백혈구의 수를 자동으로 카운팅하는 전 세계 유일한 소형장비다.

    혈액백내 백혈구는 수혈시 면역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수혈 전 백혈구를 반드시 걸러내는 작업이 필요하며, ‘ADAM-rWBC’는 백혈구 검사 품질관리(QC) 장비로 사용이 된다.

    미국은 수혈을 통한 후천성면역결핍증 감염 등 혈액품질 관리 이슈가 불거지면서 백혈구가 제거된 혈액제제의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최근 독일, 영국 등 유럽국가에서도 혈액 품질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며, 혈액의 감염 및 전염병의 증가로 인해 혈액 품질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며 “백혈구 분석장비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나노엔텍은 최근 SK스퀘어가 J&W파트너스에 지분 28.4%를 전량 매각하며 최대주주가 변경됐다.


    양재준 선임기자 j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반도체 적기 투자 강화"…신임이사에 김용관 DS경영전략총괄

      삼성전자의 테슬라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수주 등에 기여하며 삼성 반도체 사업 정상화를 지원한 '전략기획 전문가' 김용관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 경영전략총괄(사장)이 삼성전자 신임 사내이...

    2. 2

      "1분 지각하면 15분 임금 공제"…런베뮤 노동법 위반 무더기 적발

      청년 과로사 의혹이 제기됐던 ‘런던베이글뮤지엄’ 운영사 전 계열사에서 장시간 노동과 임금체불, 산업안전 미비 등 노동관계법 위반이 대거 확인됐다. 고용노동부는 13일 ㈜엘비엠 계열 18...

    3. 3

      [단독] 젤 아이스팩 99% 사라졌다…'폐기물 부담금'이 끌어낸 기적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으로 꼽히며 처치 곤란이었던 ‘젤 아이스팩(고흡수성 수지·SAP)’이 사실상 시장에서 퇴출됐다. 잘 설계된 규제가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낸 환경 정책의 교과서적 사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