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지우학' 이재규 감독,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연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라하 작가 웹툰 원작…박보영·연우진·장동윤·이정은 출연
    '지우학' 이재규 감독,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연출
    K-고등학교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힐링 드라마로 돌아온다.

    넷플릭스는 이 감독과 다시 손을 잡고 휴먼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간호사 정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간호사 출신인 이라하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정신병동 안팎의 사람들이 저마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전한다.

    배우 박보영이 모든 게 어렵고 서툴지만, 진심으로 환자들을 대하며 씩씩하게 성장해 나가는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정다은으로 분한다.

    연우진은 엉뚱한 성격의 항문외과 의사 동고윤을, 장동윤은 다은과 늘 티격태격하는 단짝 친구로 밝은 모습 뒤 아무도 모르는 아픔을 가지고 있는 송유찬을 연기한다.

    '믿고 보는 배우' 이정은이 정신병동 베테랑 수간호사 송효신 역을 맡아 극을 꽉 채운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 '송곳', 영화 '조선 명탐정' 시리즈, 예능 '개그콘서트' 등을 집필한 이남규 작가와 오보현·김다희 작가가 극본을, '지금 우리 학교는'을 만든 필름몬스터가 제작을 맡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콘텐츠 불법 유통 싹 자른다...암표 걸리면 과징금 최대 50배

      연간 4억건이 넘게 이뤄지는 K콘텐츠 불법 유통의 싹을 자를 발판이 마련됐다. 정부가 콘텐츠를 불법 유통하는 사이트를 적발하는 즉시 차단 명령을 내리는 제도를 신설하면서다.저작권 침해 사범에 대한 처벌 수위를 올리고...

    2. 2

      그칠 줄 모르는 강추위, 드디어 주말부터 풀린다

      길게 이어진 -10도 이하의 강추위가 주말을 기점으로 풀릴 전망이다. 이창재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29일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지난 20일부터 우리나라에 장기간 강추위를 부른 "북쪽 찬 공기의 축이 ...

    3. 3

      설 연휴 일본 가려다 '날벼락'…항공편 49개 줄취소에 '초비상'

      중국 주요 항공사들이 춘절(설날) 연휴를 앞두고 일본행 항공편 49개 노선을 전면 취소했다. 중국 외교부가 자국민 일본 여행 자제 권고를 한 영향으로 해석된다.중국 여행 플랫폼 '플라이트 마스터'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