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주서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경남 대표 선발전'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4일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 입상하면 8월 20∼21일 전국대회 출전
    진주서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경남 대표 선발전' 연다
    경남 진주시는 오는 24일 진주 중앙지하도상가 내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에서 '제14회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 경남 대표 선발전'이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대통령배 e-스포츠 대회는 지역 e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돼 2009년 대통령배로 승격했다.

    경남e스포츠협회는 23일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후 24일 경남 대표 선발전을 치른다.

    경기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5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4인), 카트라이더(개인)이다.

    입상하면 경남 대표로 선발돼 8월 20일과 21일 경남 창원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진주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5억5천만원으로 최대 5대 5경기가 가능한 경기장, 대형 LED 전광판 및 실시간 중계 촬영 시설 등을 갖춘 e스포츠 커뮤니티센터를 지난 6월 개장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e스포츠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나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차질 없는 방역조치"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전라남도 나주의 한 돼지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관련,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ASF 발생 상황을 보고...

    2. 2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세계방산전시회(WDS) 2026’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3. 3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