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언석 도봉구청장, 국토부 장관에 GTX-C 노선 지하화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언석 도봉구청장, 국토부 장관에 GTX-C 노선 지하화 요청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이 22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 노선 도봉구간의 지하화를 거듭 요청했다.

    도봉구에 따르면 오 구청장은 이날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원 장관에게 ▲ GTX-C 도봉구 전 구간 지하화 원안 추진 ▲ 준공업 지역 내 재건축사업 용적률 완화 ▲ 주택재건축사업 안전진단 기준 완화 등을 건의했다.

    GTX-C 노선과 관련해 오 구청장은 국토부와 서울시가 경원선 지상 선로 지하화를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시점에서 도봉구간을 경원선과 공용하는 것은 국가 정책 방향과 대치한다고 강조했다.

    지상화 시 소음, 분진, 진동 등으로 인근 주민 10여만명의 주거환경이 악화할 수 있다는 점도 피력했다.

    GTX-C 노선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에서 수원시 수원역을 잇는 국가철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2020년 10월 확정한 기본계획에서 서울 전 구간을 지하에 만들기로 했으나, 현대건설컨소시엄과 실시협약을 앞두고 도봉구간(도봉산역∼창동역 5.4㎞)은 1호선(경원선)의 지상 철로를 공유하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GTX-C 노선의 지하화 완성과 지역 내 재건축 재개발의 활성화는 구민의 숙원인 만큼 구민의 뜻이 관철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자담배 규제법' 앞두고…'규제 밖' 무니코틴·비타민 전담 판매 활개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