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광주시·전남도당위원장 선출 절차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이병훈·전남 신정훈 의원 유력
    민주당 광주시·전남도당위원장 선출 절차 돌입
    더불어민주당이 텃밭인 광주와 전남 지역 시·도당위원장 선출 절차에 들어간다.

    지역위원장은 2년 후 총선 공천과 무관하지 않은 만큼 지역 정치권의 관심이 높다.

    22일 민주당에 따르면 민주당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다음 달 28일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까지 시당위원장과 도당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다음 달 초 후보자 등록, 다음 달 중순 선출 일정이 예정돼 있다.

    도당은 21일 선거관리위원회를 열고 후보자 등록 및 경선 일정을 먼저 확정했다.

    다음 달 1∼2일 후보자 등록을 받고 후보자가 2명 이상일 경우 17∼20일 경선을 한다.

    경선은 권리당원들의 온라인 및 ARS(무선 자동응답) 투표와 전국 대의원 현장 투표 결과를 50대 50의 비율로 합산해 이뤄진다.

    경선 결과는 21일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발표한다.

    시당도 조만간 선관위를 열어 선출 일정을 정하기로 했다.

    도당과 마찬가지로 다음 달 초 후보자 등록, 다음 달 중순 선출 순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시당위원장은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이 2018년부터, 도당위원장은 김승남(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의원이 2020년부터 맡아왔다.

    시·도당위원장은 통상 경선 등의 경쟁 방식이 아닌 의원 간 합의 추대 형식으로 선출돼왔다.

    이번에도 의원 간 합의를 통한 단일 후보 선출이 유력하다.

    시당위원장에는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 의원, 전남도당위원장에는 신정훈 의원(전남 나주·화순)의 선출이 유력하게 점쳐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광주·대구경북·대전충남 통합법 행안소위 통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12일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를 열어 충남대전·전남광주·대구경북 지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을 각각 의결했다. 특별법은 새로 출범하는 통합특별시에 서울특별시에 준...

    2. 2

      생리대 다음은…李대통령 "교복 구입비 60만원, 등골 브레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개학을 앞둔 만큼 교복 가격의 적정성 문제를 한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교복 구입비가 60만원에 육박한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3. 3

      [속보] '1억 공천헌금' 강선우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보고

      공천헌금 1억원 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12일 국회에 보고됐다.현직 국회의원은 회기 중 불체포 특권이 있어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