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평 송산리 상인들 "한전 때문에 정전피해 봤다"…배상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송산택지지구의 일부 상인이 정전사고 피해를 호소하며 한국전력을 상대로 배상을 요구하고 나섰다.

    증평 송산리 상인들 "한전 때문에 정전피해 봤다"…배상 촉구
    22일 주민들에 따르면 피해 상가 10곳이 최근 대통령실 '국민제안'을 통해 정전사고의 철저한 조사와 책임소재, 배상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지난달 25일 오후 6시 12분께 증평 보강천 시민공원 앞 상가 일대에 정전사고가 발생, 막대한 피해를 봤다"며 "원인은 한전이 부분 정전을 복구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2차 피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기는 정당한 대가를 내고 이용하는 서비스"라며 "정부 차원에서 피해 사례를 철저히 조사하고, 보상 또는 배상 절차를 마련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한전 측은 "해당 정전사고는 변압기 설비 문제로 발생, 법률상 면책 규정에 해당한다"며 상인들의 요구를 들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2. 2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3. 3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