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조선해양 1도크 5주만에 푸른 바닷물로 넘실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1도크 불법 점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진수 성공
    - 공정 만회를 위해 모든 역량 투입할 예정
    대우조선해양 1도크 5주만에 푸른 바닷물로 넘실대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의 불법 점거로 공정이 멈춤 1도크에 5주만에 푸른 바닷물로 가득 찼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박두선)은 지난달 18일 이후 중단됐던 1도크 진수 작업이 5주만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진수된 선박은 30만톤급 초대형원유운반선으로 후반 작업 및 시운전 등을 거쳐 선주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 달 2일 하청지회는 파업에 들어가면서 불법으로 1도크를 점거해 대우조선해양은 창사이래 50여년만에 처음으로 배를 물에 띄우는 진수 작업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었다. 51일간의 파업이 22일 극적으로 협력사협의회와 하청지회의 합의안이 타결되면서 진수가 이뤄지게 됐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의 전임직원들은 파업이 끝나기를 염원하면서, 언제든 진수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결과 파업이 종결됨과 동시에 진수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대우조선해양은 1도크 진수를 시작으로 지연된 공정을 만회하기 위해 여름 휴가 기간에도 상당수 직원들이 출근해 작업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은 지연된 생산 공정을 만회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할 예정이다.”며 “납기 일정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미국ㆍ영국 주요 자동차 어워즈서 ‘연타석 홈런’

      현대자동차그룹이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전기차를 포함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미국과 영국 주요 자동차 어워즈에서 잇따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차급별 최고 모델 시상식 ‘2026 왓 카 어워즈(2026 What Car Awards)’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9회를 맞은 ‘왓 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매년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이번 시상식에서는 현대차 ▲싼타페가 ‘올해의 7인승 SUV’ ▲아이오닉 6 N이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 기아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 ▲PV5 패신저가 ‘올해의 MPV’ ▲EV3가 ‘올해의 소형 전기 SUV’ ▲EV9이 ‘최고의 7인승 전기 SUV’ ▲제네시스 GV60가 ‘프리미엄 전기 SUV 최고의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기아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4년 연속 ‘올해의 패밀리 SUV’에 오르며, 지난해 영국 내 SUV 판매 1위를 기록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현대차 싼타페는 탁월한 시야 확보와 여유로운 헤드룸,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높이 평가받아 2년 연속 ‘올해의 7인승 SUV’로 뽑혔다.기아 EV3는 유럽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 거리 375마일(605km)로 우수한 항속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LED 램프, V2L,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기아 커넥트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사항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올해의 소형 전

    2. 2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 실시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보조금 공모에 발맞춰 전기차 구매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저금리 프로모션인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의 금리를 대폭 인하한다고 23일(금) 밝혔다.‘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은 36개월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상품으로 중고차 가격을 보장받아 차량 잔가 만큼 할부금을 유예한 뒤 만기 회차에 차량을 반납해 유예금 상환이 가능하다. (고객 희망할 경우 유예금 일시납, 할부 연장 가능)대상 차종은 현대차 승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으로 기존 5.4%에서 2.6%p 대폭 인하한 2.8%의 금리(모빌리티 할부 기준)를 적용해 고객 구매 부담을 경감했다.아이오닉 5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판매가 4,740만 원에서 트레이드인 조건 및 얼리버드 구매 혜택, 생산월 할인 등 최대 300만 원 할인 후 국비와 지자체 평균 보조금을 반영하면 월 납입금 31만 원으로 36개월 간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과 비교해 월 5만 원 낮아진 가격이다.아이오닉 6의 경우 월 납입금이 33만 원에서 26만 원으로, 코나 일렉트릭은 24만 원에서 23만 원으로 떨어져 월 납입금 20만 원대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오닉 5 및 아이오닉 6는 약 250만 원 상당, 코나 일렉트릭은 약 210만 원 상당의 이자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트레이드인 조건, 얼리버드 구매 혜택, 생산월 할인 등 차량 할인에 이자 절감 혜택까지 고려하면 ▲아이오닉 5 총 550만 원 ▲아이오닉 6 총 650만 원 ▲코나 일렉트릭 총 610만 원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셈이다.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보조금 공모 시기에 맞춰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보조금 혜택

    3. 3

      현대차·기아 2025년 4분기 컨퍼런스콜 관련 안내

      온라인 웹캐스팅(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아래의 링크에서 14시 경 활성화되는 웹캐스팅 접속경로로 누구나 접속 가능 / 프레젠테이션 자료 확인 가능https://www.hyundai.com/worldwide/ko/company/ir/ir-events전화 청취 방식(접속 개인 비밀번호 필요) 진행전화 청취를 위해 개인별 사전 등록 절차 필요컨퍼런스콜 사전 등록 안내1) 접속사이트 : http://pin.teletogether.com2) 회의비밀번호 : 2255663) 등록방법 : 성명 / 회사명 / 전화번호 / 이메일 입력접속방법 : 사전 등록 후 메일로 전달된 컨퍼런스콜 접속 방법 확인 및 개인 비밀번호 입력 후 접속당일 14시부터 https://worldwide.kia.com/kr/company/ir/archive/business-results 에서 프레젠테이션 자료 확인 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