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우주정거장 첫 실험실 모듈 '원톈' 발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우주정거장 첫 실험실 모듈 '원톈' 발사
    독자 우주정거장 건설을 추진하는 중국이 24일 오후 첫 실험실 모듈인 '원톈'(問天)을 발사했다.

    중국 유인우주국은 이날 오후 2시 22분께(현지시간) 하이난 원창 우주 발사장에서 원톈을 운반 로켓인 창정5 야오-3호에 실어 발사했다.

    당국은 로켓 발사 후 약 8분 뒤인 3시께 원톈과 로켓이 성공적으로 분리돼 예정 궤도에 진입했다며 발사가 원만히 성공했다고 밝혔다.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天宮)은 핵심모듈 '톈허'(天和)와 두 개의 실험실 모듈로 구성된다.

    톈허는 지난해 4월 발사했으며, 또 다른 실험실 모듈 '멍톈'(夢天)은 오는 10월 발사할 예정이다.

    원톈은 우주비행사들이 과학실험을 하는 데 사용되는 공간이지만, 수면 공간과 화장실, 주방 등도 설치돼 있다.

    우주비행사 6명이 생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오는 10월 두 번째 실험실 모듈 멍톈이 발사되면 중국 우주정거장의 T자형 구조가 완성된다.

    중국이 구축 중인 우주정거장은 길이 37m, 무게 90t으로 현재 미국, 러시아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의 3분의 1 크기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국제사회의 대러 제재가 강화하자 러시아는 제재가 풀리지 않으면 ISS 운영 관련 협력을 중단하겠다고 밝히면서 중국이 건설 중인 우주정거장이 한층 더 주목받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엄마 따라 日 왔다가…마사지업소 전전한 12새 태국소녀 귀국

      엄마 손에 이끌려 일본에 왔다가 마사지업소에서 성적 서비스를 강요당한 12세 태국 국적 소녀가 태국으로 귀국했다.26일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12세 태국인 소녀 A양은 이날 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A양은 앞서...

    2. 2

      회사에 무슨 일이…'직원당 6억씩' 보너스 뿌린 사장님

      미국 루이지애나주 민든에 위치한 가족기업 파이버본드가 대기업 이튼에 매각되면서, 직원들에게는 '통 큰 보너스'가 돌아갔다. 수십년간 직원을 가족처럼 여겨온 이 기업은 마지막까지 모든 직원과 열매를 나눠...

    3. 3

      [속보] 中, 美 군수기업 20곳 제재…"대만에 대규모 무기 판매"

      중국이 대만에 무기를 판매한 미국 군수업체 20곳과 개인 10명을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이날 대만에 무기를 판매한 혐의로 보잉의 세인트루이스 지사를 포함한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