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중구 우정동·남구 성암동 노후 하수관로 정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중구 우정동·남구 성암동 노후 하수관로 정비
    울산시는 중구 우정동과 남구 성암동 일대 노후 하수관로를 신설 관로로 대체하는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중구 우정동(태화루사거리 일원)과 남구 성암동(처용로 일원) 구간의 하수관로 노후화로 누수로 인한 갑작스러운 지반 침하와 포트홀 발생이 우려돼 추진됐다.

    시는 4월부터 이달 22일까지 공사해 이 구간 노후 관로를 신설 관로로 대체했다.

    특히 지하 위험 매설물이 매우 많아 작업자 안전을 고려해 기존 관로 채움을 통한 폐관 방식으로 공사했다.

    시는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효율적인 하수관로 관리가 가능해지고, 지반 침하나 포트홀 발생에 따른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노후 하수관로 폐관 작업을 지속해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형마트도 새벽배송 허용 추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을 허용하는 방향의 입법을 논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마련 중인 소상공인 지원 방안과 함께 오는 8일 고위당정협의회에서 확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5일 정치권에 ...

    2. 2

      [속보] 李대통령, 2차 종합 특검에 권창영 변호사…혁신당 추천

      [속보] 李대통령, 2차 종합 특검에 권창영 변호사…혁신당 추천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金 총리 "나는 군기반장…'서울대 10개 만들기' 집중 점검할 것"

      최근 '정부 군기반장'을 자청하고 있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5일 교육부의 '서울대 10개 만들기' 프로젝트를 콕 집어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 10대 만들기는 이재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