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찾은 이재명 "윤석열 정부, 민생대책 거꾸로…공매도 한시 금지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윤석열 정부의) 경제·민생 대책이 거꾸로 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고문은 25일 자본시장 현장을 점검한다는 취지로 여의도 한국거래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의 법인세제 개편 등을 두고 "초대기업 감세 정책, 서민 지원 축소 등을 보면 양극화를 심화시키겠다는 뜻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고문은 "경제, 민생의 위기는 결국 양극화와 불평등으로부터 오는 측면이 강하다"며 "위기가 있으면 그것을 극복하는 게 정치의 역할인데 우리 정부의 정책은 반대로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위기의 원인을 제거하기보다 위기를 기회로 원인을 심화시키겠다는 것이 청개구리, 그중에서도 '빨간색 청개구리' 같은 정책을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주식 시장과 관련해서는 "주가가 급락하는 상황에서 정부가 시장 안정에 노력하기보다 방치하는 태도를 취해 소액투자자에게까지 막대한 피해가 갔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주식시장 안정을 위해 10조원 넘는 펀드를 조성해놓고도 투입하지 않는 것은 정부가 어떤 노력을 하는지 의구심을 갖게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시적 공매도 금지는 즉각 시행해야 효과가 있는데, 아직 검토만 하는 것도 매우 아쉽다"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명 "광주 정신"…박민영 "개딸들 일베 표현 쓰는데"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주 정신'을 언급한 것을 두고 "언급할 자격이 있냐"고 반문했다. 이 의원의 강성 지지층으로 꼽히는 '개딸(개혁의 딸)'들이 사용하...

    2. 2

      안철수 외통위 vs 이재명 국방위…'대권 필수코스 상임위' 대결 눈길

      지난 22일로 후반기 국회 원 구성이 완료되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등 여야 주요 정치인의 상임위 선택이 눈길을 끈다. 이 의원은 국방위원회, 안 의원은 외교통일위원회를 선택했다. 통상 ...

    3. 3

      '컷오프 D-4'…野 당권주자 지방서 막판 총력전

      더불어민주당 당권주자들이 본경선 후보가 3명으로 추려지는 28일 예비경선(컷오프)을 사흘 앞두고 전국을 돌며 막판 총력전을 벌였다.먼저 이재명 의원은 24일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