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화소식] 예술의전당, 공연영상 제작지원 10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산연강재단, '두산아트스쿨: 공연' 강연
    [문화소식] 예술의전당, 공연영상 제작지원 10팀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 예술의전당, 공연영상 제작 지원 10팀 선정 = 예술의전당이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의 공연을 고화질·고품질 영상으로 무료로 제작해준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5월 '공연영상스튜디오-실감'의 본격 운영에 맞춰 공모를 통해 피아니스트 김지현, 퍼커셔니스트 박혜지, 이든콰르텟, 6인조 퓨전국악밴드 예결밴드 등 10팀을 무료 영상제작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예술의전당은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공연 영상을 제작해 라이브 클립 영상과 녹화본 등을 순차적으로 예술의전당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은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시설, 장비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예술인에게 콘텐츠 창작과 유통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아티스트가 영상제작을 통해 활동범위를 넓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소식] 예술의전당, 공연영상 제작지원 10팀 선정
    ▲ 두산연강재단, '두산아트스쿨: 공연' 강연 = '두산아트스쿨: 공연' 강연이 오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서울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열린다.
    두산연강재단이 주최하는 '두산아트스쿨: 공연'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무료 강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음악가 추다혜, 연출가 이인수, 극작가 진주, 연출가 신유청, 배우 백석광이 강연자로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yonglae@yna.co.kr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기가 약국계의 다이소래"…서울 상륙한 창고형 약국 가보니 [현장+]

      "원래 사서 먹던 영양제가 여기는 30% 싸네요."5일 오전 서울 금천구 홈플러스 금천점 3층. 창고형 약국 '메가팩토리약국'을 찾은 장준혁 씨는 카트에 약과 영양제를 약 10개가량 담아두고 이렇게 말...

    2. 2

      대치동 학원가에 이런 곳이?…문 열기 전 미리 가 본 '더 한섬하우스'

      한섬이 서울 대치동에 자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총집결한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한섬의 의류 매장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편집숍과 함께 식음료, 뷰티 스파, 문화 강좌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특화 공간으로 가득...

    3. 3

      "이게 1만6000원?" 지적에 조회수 폭발…'순대 바가지' 논쟁

      서울 노원구의 한 순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판매된 '모둠 순대' 가격과 구성이 공개되면서 이른바 '순대 바가지'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최근 광장시장 바가지 논란 이후 외식 가격에 대한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