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尹대통령, 한동훈에 "기업활동 위축 과도한 형벌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尹대통령, 한동훈에 "기업활동 위축 과도한 형벌 개선"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6일) 법무부 첫 업무보고에서 "기업 활동을 위축시키는 과도한 형벌 규정을 개선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뒤 "법무행정의 최우선을 경제를 살리는 정책에 두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산업현장의 인력 수요를 뒷받침하기 위한 비자 정책 유연화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또 "부정부패와 서민 다중 피해 범죄에 대한 엄정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 달라"며 "검경간 효율적 협력 체계를 신속하게 완성하고 국세청·관세청·금감원·공정위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인권 보호 행정에도 만전을 기해달라"며 "교정시설 수용자 처우 개선과 교정공무원 처우 개선을 병행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흉악 범죄 및 여성·아동 대상 범죄 예방에도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며 특히 재범위험자 감시를 위한 법적 제도 및 전자감독시스템 재정비를 요청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주호영 "대구 살리려면 룰 바꿔야…법인세 낮추고 공장 용적률 풀 것"

      “자동차 부품산업을 기반으로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산업 도시로 도약해야 합니다.”최근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소속 주호영 국회 부의장(사진)은 3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섬유산...

    2. 2

      李대통령, '尹정부 KBS 이사 임명 취소' 법원 판결에 항소 포기

      이재명 대통령이 전임 윤석열 정부에서 이뤄진 한국방송공사(KBS) 이사 7인의 임명이 위법하다며 이를 취소한 법원의 판결을 수용해 항소를 포기하기로 했다.이 대통령은 3일 현 KBS 이사 7명에 대한 임명 처분 취소...

    3. 3

      [포토] 어깨동무하는 정청래-한병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병도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마치고 인사를 나누고 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