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건영 충북교육감, 선거캠프서 보좌진 4명 채용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선거운동 캠프 관계자들로 보좌진을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선거캠프서 보좌진 4명 채용할 듯
    충북도교육청은 26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교육감을 보좌할 별정직 비서관과 비서 4명 충원계획을 확정했다.

    이들 가운데 3명(5급 상당 2명, 6급 상당 1명)은 총무과에 배치돼 교육감 지시사항 관리, 공약 추진, 교육정책 민원처리, 교직원·학부모단체 등 유관기관 협력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나머지 1명(6급 상당)은 공보관에서 교육감의 대내외 공보활동을 보좌하게 된다.

    이들 자리는 윤 교육감 선거캠프 관계자로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윤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들을 만나 "(민원처리 등)기존 조직으로 대응하기 힘든 부분은 정책보좌관제를 활용해야 할 것 같다"며 "선거 때 같이 일을 했던 사람들을 별정직으로 채용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별정직을 중심으로) 학부모들의 민원, 학교 폭력문제 등과 관련된 업무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팀 형식의 조직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에듀윌, AI 교육 플랫폼 공동개발 협력…해외 시장 진출 추진

      에듀윌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크릴, IT 인프라 전문기업 유니와이드, 미래교육 플랫폼 기업 폭스커넥트와 ‘K-AI 교육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 2

      "돈 때문에 결국 뒤통수 맞는다"…이호선의 살벌한 '경고'

      "돈이 원수입니다."금전 문제로 갈라진 사연에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가 분노했다.이 교수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Plus '이호선의 사이다'에서 '돈 때문에 정떨어지는 머니 빌런&#...

    3. 3

      고영욱, 'SBS 대상' 이상민 저격…"다수가 납득 못 해"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이상민의 'SBS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고영욱은 최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상민의 대상 수상을 비판한 기사를 공유하며 해당 내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