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교육청, 방학 중 학교기숙사 10곳 코로나 방역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교육청, 방학 중 학교기숙사 10곳 코로나 방역 점검
    전북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함에 따라 여름방학 중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에 대해 방역 관리 현황을 점검한다고 27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입사 인원이 50명 이상인 고등학교 9곳, 중학교 1곳의 기숙사다.

    도교육청은 8월 10일까지 신속 항원 검사 실시, 주 1회 방역, 1일 2회 이상 발열 검사, 공용공간 거리두기 표시, 주요 공간 청소·소독·환기 등을 확인한다.

    이번 여름방학에 도내 45개 학교가 방과 후 보충수업, 하계 훈련, 여름 캠프, 동아리 운영 등을 위해 기숙사를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과 교직원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강화된 기숙사 방역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자체 점검표를 확인해 감염 위기를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텔 연쇄 살인' 20대, 체포 직전까지 인스타에 '#맞팔디엠'

      서울 강북구 수유동 모텔에서 벌어진 20대 남성 연쇄 사망 사건의 피의자가 모텔에 들어가기 전부터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던 정황이 드러났다.19일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20대 여성 피의자 A씨(22)는 모텔에 가기 ...

    2. 2

      BTS 뷔, 민희진 카톡 증거 제출에 "사적 대화…동의 없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가 법정 증거로 채택된 것과 관련해 "당혹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뷔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인으로서 공감하며 나...

    3. 3

      '내란 중요임무 종사' 노상원, 1심 징역 18년 불복해 항소

      12·3 비상계엄을 사전 모의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8년을 선고받은 노상원 전 국군정보사령관이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노 전 사령관 측은 1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