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령, 2분기 영업이익 140억원…작년 동기 대비 64%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분기 매출액 1천722억원으로 최대 분기 매출 경신

    보령(구 보령제약)은 별도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4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4% 증가하고, 매출액은 1천722억원으로 21%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이자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이다.

    보령은 만성질환 중심의 전문의약품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한 가운데 의약품 수탁사업 부문 등 전체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대표 품목인 고혈압 신약 카나브 제품군은 올해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한 32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카나브 제품군은 단일제인 '카나브'를 비롯해 복합제 등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항암제는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한 364억원, 중추신경계(CNS) 의약품 사업도 순항해 163% 성장한 65억원의 매출을 각각 달성했다.

    의약품 생산 수탁 사업도 정상화돼 올 2분기 156억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냈다.

    작년 동기 대비 81% 성장한 수치다.

    일반의약품 용각산 브랜드는 코로나19 유행 특수에 힘입어 42% 성장한 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보령 장두현 대표는 "꾸준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자체 제품의 비중과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겠다"며 "이를 통해 더욱 탄탄한 수익 창출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보령, 2분기 영업이익 140억원…작년 동기 대비 64% 증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