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봉쇄 악몽' 중국 우한, 무증상 4명에 부분 봉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봉쇄 악몽' 중국 우한, 무증상 4명에 부분 봉쇄
    세계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최초로 보고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가 또다시 부분 봉쇄됐다.

    27일 인터넷 매체 펑파이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우한시 방역당국은 90만 명이 거주하는 장샤구에 대해 이날부터 3일간 임시 통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무증상 감염자 4명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방역 당국은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령을 내리는 한편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운행을 중단했다.

    영화관과 PC방 운영을 중단하고, 식당 내 식사도 금지했다.

    인구 1천200만 명의 우한은 2020년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76일간 도시 전체가 봉쇄됐고, 같은 해 5월에도 부분 봉쇄를 겪었다.

    방역당국 관계자는 "인구 이동을 줄여 감염 확산을 낮춤으로써 최대한 빨리 제로 코로나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에 따르면 26일 중국 전역의 코로나19 감염자는 604명(무증상 감염자 525명 포함)으로 집계됐다.

    지역 별로는 광시성 269명, 간쑤성 234명, 쓰촨성 28명, 산둥성 23명 등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건강 상태 완벽해"…79세 트럼프, 노화·건강 이상 우려 일축

      집권 2기 2년 차를 맞이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노화로 인한 건강 우려를 거듭 일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백악관 의사들은 방금 내가 완벽한 건강 상태에 ...

    2. 2

      "외국인 없으면 안 돼" 日 지자체장 입 모은 이유

      일본 지방자치단체장의 절반 이상이 지역 존속을 위해서는 외국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일 일본 산케이신문이 전국 1741개 시정촌(市町村,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체장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

    3. 3

      일왕 신년행사서 옷 훌러덩…알몸 난동 부린 20대男

      일본 도쿄의 일왕 거처인 황거(고쿄)에서 열린 일반인 대상 새해 축하 행사 '잇판산가(一般参賀·일반참하)' 도중 알몸 소동을 벌인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2일 일본 TBS 뉴스는 이날 오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