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육청, 9월부터 학교 급식비 단가 5% 인상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교육청, 9월부터 학교 급식비 단가 5% 인상 추진
    부산교육청은 최근 급격한 물가 인상에 따른 급식 질 저하를 막고자 9월부터 급식비 단가를 5%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통계청의 올해 1∼6월 소비자물가지수 중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의 평균 인상률 4.8%와 하반기 지속적 물가인상 등을 고려한 수준이다.

    교육청은 부산시와 협의한 결과 이번 추경 예산에 교육청 41억원, 부산시 17억원 등 총 58억원을 편성할 예정이다.

    추경을 반영한 평균 급식단가를 보면 유치원은 120원 오른 2천620원, 초등학교는 160원 오른 3천470원, 중학교는 210원 오른 4천440원, 고등학교는 220원 오른 4천63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

    급식비 인상분 지원 시기는 추경예산이 최종 확정되는 오는 9월 초로 예상된다.

    교육청에 따르면 급식 현장 관계자들은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식단 작성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조리법을 바꾸거나 대체 식자재를 사용하는 등 자구책을 동원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급식비 인상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협조해준 부산시에 감사드린다"며 "일선학교의 급식 질이 저하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글로벌헤지펀드 한국 등 아시아 순매수 10년만에 최대

      지난주 한국을 필두로 한 신흥 시장 및 선진 아시아 주식 시장에서 헤지펀드의 순매수 규모가 10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 그룹의  프...

    2. 2

      中로청 7000대, 카메라 뚫렸다…'실시간 영상 확인' 파장

      중국 드론 업체인 DJI가 처음 선보인 로봇청소기의 보안 취약점이 확인됐다. 로봇청소기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것인데 회사 측은 이미 보완을 마쳤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번 사태를 조사하는 ...

    3. 3

      미국 민권운동지도자 제시 젝슨 별세

      20세기 미국의 가장 저명한 민권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이자 흑인으로서 두 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미국의 제시 잭슨이 별세했다. 향년 84세.17일(현지시간) 미국 CBS 등 외신들에 따르면, 잭슨의 가족은 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