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타민하우스 김상국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타민하우스 김상국 대표이사, 국무총리 표창받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비타민하우스 김상국 대표이사가 최근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올해 33회를 맞은 '중소기업인대회'는 매년 중소기업 주간을 기념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모범기업인을 포상하는 행사다.

    김상국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유통기업인 비타민하우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약국 내 숍인숍 시스템과 상담 영양사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광주에 본사를, 전남 담양군에 제조 공장을 두고 있는 비타민하우스는 약국을 비롯한 홈쇼핑과 백화점 입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유통을 선도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2000년 의약분업 당시 광주광역시 소재 약국과 함께 출발한 비타민하우스는 올바른 영양상담 서비스와 맞춤형 비타민을 선보여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국민건강을 향상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수한 특허 및 제조공법을 토대로 천연소재 연구부터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까지 아우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김상국 대표는 28일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경제학자들,"워시 지나치게 완화적일 가능성 더 높아"

      미국의 경제학자들은 5월까지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기준 금리를 동결하고 6월에 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또 시장의 초기 우려와 달리, 유력한 후임 의장인 케빈 워시가 매파적일 가능성보다는 통화 정책을 지나...

    2. 2

      中 최대 파운드리 SMIC,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나섰다

      중국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SMIC는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해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마진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

    3. 3

      "요즘 누가 모텔 가요"…'매출 반토막' 숙박업계 '울상'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