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전한 여름 나기'…횡성군, 폭염 대비 총력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늘막·양산대여소 추가 설치…생수와 부채 배포

    강원 횡성군은 폭염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전한 여름 나기'…횡성군, 폭염 대비 총력 대응
    폭염 관리지원반과 상황관리반으로 구성된 TF는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우선 한낮 열사병 예방을 위해 횡단보도 등 50곳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무더위 쉼터 47곳에는 생수와 부채를 비치한다.

    특히 양산대여소를 추가 설치해 어르신들이 열사병으로부터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조처했다.

    생수 1만4천 개와 부채 2천 개를 마련해 자율방재단원이 예찰 활동을 하면서 건설 근로자와 고령의 농업인 등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군청 허가민원과 정문 앞에는 민원 방문객을 위해 생수 냉장고를 마련하고 군민이 많이 모이는 횡성 장터 등에 홍보물을 나눠주는 캠페인을 펼친다.

    장명희 재난안전과장은 "폭염에 따른 인명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관심을 두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독자 97만명 '충TV' 이끈 김선태 주무관…사직서 냈다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충TV'를 이끌어 온 '충주맨' 김선태(뉴미디어팀) 주무관이 시청에 사직의 뜻을 전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

    2. 2

      [속보] 법원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에 국가가 1500만원 배상해야"

      [속보] 법원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에 국가가 1500만원 배상해야"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3. 3

      황정음 미운털 이 정도였나…장난감 무료 나눔에 '역풍'

      배우 황정음이 무료 나눔 게시물을 올렸다가 비판의 대상이 됐다.황정음은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에 '장난감 무료 나눔해요'라는 글과 함께 자녀가 사용하던 것으로 보이는 장난감 사진을 게재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