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S가 점령했던 시리아 도시에서 암매장 시신 29구 발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S가 감옥으로 사용한 건물 인근서 나와…납치·살해 희생자 추정
    IS가 점령했던 시리아 도시에서 암매장 시신 29구 발견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 '이슬람국가'(IS)가 점령한 적이 있는 시리아 북부 도시에서 암매장 시신이 대거 발견됐다.

    28일(현지시간)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인 시리아인권관측소에 따르면 전날 북부 도시 만비즈에서 암매장된 시신 29구가 발견됐다.

    하수도 시설 공사 중 시신이 무더기로 나온 곳은 과거 IS가 감옥 용도로 쓰던 '만비즈 호텔' 인근 공터다.

    IS는 2014년 이 도시를 점령했으나, 2년 뒤 국제연합군의 반격으로 통제권을 잃었다.

    시신들은 손이 묶여있거나 눈가리개를 한 채 발견됐다고 인권관측소는 설명했다.

    이들 중 1명은 여성, 2명은 어린이로 전해졌다.

    인권관측소는 이들 시신이 IS에 의해 납치·살해된 희생자들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당국은 시신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IS는 2019년 패망했지만, 이들에게 끌려간 많은 외국인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영국 종군기자이자 사진작가인 존 캔틀리, 예수회 사제 파올로 달롤리오 신부도 실종된 상태다.

    IS 잔당은 시리아에서 쿠르드 민병대나 정부군을 기습 공격하거나 이라크 등지에서 산발적인 테러를 감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2. 2

      '트럼프 재취임' 1년 만에 달러 가치 10% 하락…'약달러' 후폭풍 우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확고한 안전자산 지위를 지켜온 미국 달러화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1월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달러 가치는 주요 통화 대비 10%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 정부가 직접 관세 정책과 지정학...

    3. 3

      이란, 호르무즈 해협서 군사훈련…美 항모배치 '맞불'

      이란이 미국과의 핵 협상을 하루 앞둔 16일(현지시간) 호르무즈 해협에서 군사 훈련에 들어갔다고 로이터·AFP통신이 이란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다.이란 국영 TV와 반관영 타스님 통신에 따르면 이란 이슬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