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카카오, 나스닥 훈풍에 동반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 카카오.(사진=한경DB)
    네이버, 카카오.(사진=한경DB)
    간밤 뉴욕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상승한 여파에 네이버카카오도 장 초반 주가가 오르고 있다.

    28일 오전 9시44분 기준 네이버는 전 거래일보다 4000원(1.63%) 오른 25만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간 카카오도 전 거래일 대비 1300원(1.81%) 상승한 7만32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동반 상승세는 간밤 나스닥 훈풍 덕분으로 해석된다. 27일(현지시간) 나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469.85포인트(4.06%) 오른 12,032.42에 장을 마감했다.

    나스닥은 미국 중앙은행(Fed)의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 이후 금리 불확실성이 완화되고 제롬 파월 Fed 의장이 속도 조절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상승세를 탔다.

    파월 의장은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다음 회의에서 이례적인 큰 폭의 금리 인상이 적절할 수 있으나 지금과 그때 사이에 나오는 지표에 달려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과기정통부, 플랫폼 자율규제 기구 '킥오프'

      정부가 '디지털 자율규제 기구' 제도화를 본격 추진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7일 서울 종로구 교보빌딩에서 회의를 열고 '디지털 플랫폼 자율기구 법제도 태스크포스(TF)'를 발족...

    2. 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으로 만난다…네이버웹툰서 정식 연재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웹툰으로 제작된다.네이버웹툰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원작으로 만든 웹툰을 목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한다고 27일 발표했다.드라마 제작사 에...

    3. 3

      '아주매운맛' 집단행동까지…네이버노조, 파업도 MZ스럽게

      네이버 산하 5개 계열사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본사에 임금 인상과 처우개선을 요구하며 쟁의행위에 돌입하기로 했다. 본사보다 처우가 열악한 계열사 신입직원 연봉 10% 인상 등을 요구했으나 사측과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