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기술이전 중개 실적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기술이전 중개 실적 증가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개방형 기술혁신사업인 기술이전 계약 중개 건수가 올해 상반기 56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기보는 대학이나 연구소 등이 가진 기술을 중소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 이전을 중개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위해 기보는 개방형 기술거래플랫폼 '테크브릿지'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술이전 계약 중개 실적 가운데 절반 이상이 대학의 미활용 연구개발 성과물이었는데 이는 대학과 진행한 공동마케팅의 성과라고 기보는 설명했다.

    기보는 상반기 중소벤처기업부의 산학연 공동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 129건의 과제를 매칭하기도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사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이라며 "외부기술을 활용하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