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말극장가] '한산' 8년 만에 다시 돌풍 일으킬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말극장가] '한산' 8년 만에 다시 돌풍 일으킬까
    이순신 장군의 한산해전을 다룬 '한산: 용의 출현'이 주말 관객몰이에 나선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은 전날 관객 23만6천여 명(매출액 점유율 51.0%)을 불러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한산'은 지난 27일 개봉 이후 이틀 연속 선두를 달리며 흥행을 예고했다.

    이날 오전 8시 현재 예매율도 47.6%(28만8천여 장)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날까지 누적 관객수는 63만8천여 명이다.

    '한산'은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가운데 두 번째 작품이다.

    2014년 여름 개봉한 전편 '명량'은 관객수 1천716만 명으로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8년째 지키고 있다.

    [주말극장가] '한산' 8년 만에 다시 돌풍 일으킬까
    일주일 앞서 개봉한 최동훈 감독의 SF액션 '외계+인' 1부는 전날 관객수 3만9천여 명으로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했다.

    전날까지 누적 관객수는 117만여 명에 그쳤다.

    제작비 330억 원을 들인 이 영화의 손익분기점은 700만 명을 넘는다.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2'(2위)와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매버릭'(3위)이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는 가운데 전날 개봉한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이 5위로 출발했다.

    이밖에 루마니아 출신 라두 주데 감독의 '배드 럭 뱅잉', 프랑스 작가 크리스틴 앙고의 동명 소설을 스크린에 옮긴 '임파서블 러브' 등이 주말을 앞두고 새롭게 개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른 시선들은 뭐 그리"…아이브, 당당함 넘어 단단해졌다 '뱅뱅' [신곡in가요]

      그룹 아이브(IVE)가 당당함을 넘어 단단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9일 오후 6시 신곡 '뱅뱅(BAN...

    2. 2

      '휴민트'란 첩보 액션이 박정민이란 '멜로킹'을 만들 때 [김예랑의 씬터뷰]

      "제가 멜로 장르에 알레르기가 있는 게 아니라 내가 하는 멜로를 보는 사람들이 알레르기 느낄까 봐 알레르기가 생긴 거라고 설명할 수 있어요. '멜로가 너~무 싫어' 이건 아니고요, 도전해 보고 싶고 좋...

    3. 3

      제로베이스원 석매튜·박건욱, 웨이크원으로 이적…전속계약 체결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석매튜, 박건욱이 웨이크원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이번 전속계약은 제로베이스원으로서 활동을 함께해 온 석매튜와 박건욱의 향후 활동에 대해 이전 소속사와 상호 협의를 진행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