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8월 중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일대 2401만여㎡에 조성되는 수도권 남부권역 최대 규모 신도시다. 주거·교육·문화·비즈니스 기능이 결합된 자족도시의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개발됐으며 특히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동탄테크노밸리와 선납숲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우선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서울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이 장점이다. 단지와 가까운 동탄역에서 SRT를 통해 강남 수서역까지 약 15분대, GTX-A노선(2024년 개통 예정)을 통해 삼성역까지 약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오는 2027년까지 망포역과 연결되는 동탄트램1, 병점역과 연결되는 동탄트램2가 개통할 예정이고, 수인분당선 연장도 예정돼 있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탄탄하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단지는 자녀가 있는 세대에 적합한 숲세권, 학세권 입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유아숲놀이터, 선납지가 있는 선납숲공원과 반장산 등 자연환경에 둘러싸고 있어 주거여건이 쾌적하다. 여기에 도보권에 다원초, 다원중, 함백고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주거여건도 갖추고 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전 세대에 조성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으며, 특히 최상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서울과 가깝고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며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 데다 전 세대 테라스 설계에 미래가치까지 높아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상품으로 최초 입주 시 취득세를 부담하지 않으며, 10년간 보유세를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임대료 상승률 5% 이내 제한은 물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 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B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총 166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동탄순환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