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와 정훈재 비플러스랩 공동대표.
왼쪽부터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와 정훈재 비플러스랩 공동대표.
이지케어텍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솔루션 전문기업인 비플러스랩과 '헬스케어 AI 기반 플랫폼 관련 신규 사업의 공동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의 IT(정보기술) 역량 및 비플러스랩의 AI 의료솔루션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모색,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통한 사업 확대, 기타 진행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상호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병원정보시스템(HIS)과 AI 기반 헬스케어 앱(응용프로그램) 서비스에 강점을 보이는 기업 간 협력이다. 양사 모두에 서비스 다변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협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기능을 높이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양사는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엣지앤넥스트'와 비플러스랩의 보험청구 중계플랫폼의 연동을 통해 병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비플러스랩은 빅데이터 및 AI 기반 모바일 앱을 통해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지케어텍의 HIS와 EMR 데이터 활용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회사의 HIS 및 EMR에 축적된 풍부한 데이터는 비플러스랩 AI 의료솔루션의 품질을 높이고, 이지케어텍이 병원을 넘어 소비자에게 보다 유용한 헬스케어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 협력해 솔루션 고도화와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