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초심으로 돌아간 재미 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초심으로 돌아간 재미 줄 것"
    2002년 출시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게임 한류를 이끌었던 그라비티가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고 앞으로의 비전을 밝혔다.

    그라비티는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오프라인 유저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개발진은 행사장 인근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신규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콘텐츠인 '신공성전'을 비중 있게 소개했다.

    신공성전은 기존의 PvP 콘텐츠와 달리 스킬별 위력을 조정해 데미지 인플레이션을 감소시키고, 플레이어 간 전투에 특화된 전용 아이템과 오브젝트를 통해 전략적인 공성·수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또 PvP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을 위해 다른 유저들과 간접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 신규 스토리라인인 '에피소드 20', 게임 보안 강화, 각종 편의성 개선 계획 등도 밝혔다.

    전민우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20대 때 저희 게임을 즐겨 주신 분들이 이제 40대가 되어 자녀와 같이 게임을 하기도 한다"며 "그만큼 책임감을 느끼고,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1살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주었던 재미와 향수를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여러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팬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BGM 라이브 연주회, 셀러브리티들의 축하 영상, 개발자 쇼케이스, 오마이걸의 축하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2. 2

      '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

    3. 3

      "롤렉스인 줄 알았는데"…60만원짜리 '신박한 아이템' 정체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한 스타트업이 롤렉스 시계 아래쪽에 애플워치를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예고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씨넷에 따르면 기계식 시계와 스마트워치를 한 손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