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대체역 검토…"군복무, 오히려 인기에 도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대체역 검토…"군복무, 오히려 인기에 도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1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병역문제와 관련해 군 복무 중에도 해외 공연 등이 가능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으로부터 BTS에 대한 병역 특례에 관한 질문을 받고 "공정성과 형평성, 병역자원 감소 등 원칙적인 문제를 건드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결할 방법이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차원에서 공연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줄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군에 오되 연습 기회를 주고, 해외 공연이 있으면 함께 공연할 수 있도록 해 줄 방법이이 장관은 "국익 있을 걸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이 군에 복무하는 자체를 높게 평가하기 때문에 오히려 그것이 그들의 인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여러 측면에서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도 "일단은 대체복무라는 전체적인 틀 안에서 보고 있다"며 병역 면제와는 거리를 두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

    문화예술 분야 국제대회 수상 이력에 따른 병역 면제 대상에 빌보드어워드, 그래미상 등만 제외됐다는 지적에도 "대중문화 예술인을 또 추가하는 것은 전체적인 병역특례에 대한 틀을 깰 수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의성군서 산불 발생…주민 대피명령 발령

      경북 의성군은 10일 오후 3시 14분께 의성읍 비봉리 산에서 불이 남에 따라 인근 주민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군은 의성읍 오로리, 팔성리, 비봉리 주민에게 의성체육관으로 대피하라고 재난 문자를 보냈다.산림 당국은...

    2. 2

      '할매조끼' 실수로 입고 갔나 했더니…'현타' 온 사장님 눈물

      '할매카세' 식당을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가 매장에 비치한 '할매조끼'를 손님들이 자꾸 가져간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지난 2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

    3. 3

      말다툼하다 아들 살해한 60대 대학 교수…징역 7년 구형

      30대 아들을 홧김에 흉기로 찔러 살해한 60대 대학교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징역 7년을 구형했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은 9일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희수) 심리로 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