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도 전국 대부분 비…습도 높아 '후덥지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도 전국 대부분 비…습도 높아 '후덥지근'
    내일(3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무더위도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충청권 남부와 전북 북부, 경북권 남부에는 3일 밤까지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과 강원도·충청 북부·경북 북부·전북 남부에는 오전까지,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2일 오후 4시부터 3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북부, 전남권, 경남권, 제주도 산지의 경우 20∼60㎜다. 일부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8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그 밖의 전국 예상 강수량은 5∼30㎜다.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경보·주의보)가 발효돼 있다.

    당분간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최고 체감 온도가 33∼35도 이상으로 매우 무덥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비가 그치면 기온이 더 올라 폭염 특보가 확대·강화할 가능성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7도, 낮 최고기온은 30∼35도로 예보됐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2. 2

      "어중간한 개입은 환투기 세력 불러"

      정부의 각종 환율 안정 대책에도 원·달러 환율이 오르자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 반복되면 투기 세력이 가담할 수 있다”며 “시장의 기대심리를 꺾을 수 있는...

    3. 3

      러트닉 "美에 투자 안하면 반도체 100% 관세"…한국 압박

      미국 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주요 반도체 생산국을 상대로 미국 내 생산시설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수입 반도체에 최대 10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구체적인 반도체 관세 정책에 대해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